글보기
제목1월 3주차 생애체험 후기 입니다.2018-01-26 09:41:15
작성자

 

  학생들이 설문지에 직접 작성한 생애체험 소감입니다^^ 

* 인터넷익스플로러로 페이지를 실행할 경우 화면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김O진

 나이가 들수록 몸이 무거워지고 잘 움직여지지 않는다는 점이 크게 와 닿았고 할머니, 할아버지의 심정을 느낄 수 있었다. 휠체어도 그리 신경쓰지 않았지만 예상외로 경사진 곳이 너무나 빠르게 내려가거나 올라가기 힘든 것에 놀랐다. 식탁용품도 그런 종류는 처음보았고 신기했다. 할머니 할아버지나 그 외에 다른 노인분들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정O훈

노인의 불편을 알게 되었고, 미래에 내가 저렇게 불편해지니까 싱크대 높이 조절기능 같은 편리한 발명품을 사용하고 싶다.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였다. 

 서O현

생애체험을 처음해 봤는데, 엄청 힘들줄만 알았던 것이 이렇게 재밌고, 신기하고, 난생모르던 것을 돕고 배우는 것이 되게 보람차고 기뻤었다. 특히 침실과 욕실, 주방에서는 내가 모르던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늙어서 노인이 됐을때 많은 것이 도움이 될것 같아 기뻤다. 다시 나중에 이런 체험을 다시 꼭 해보고 싶다. 

 박O민

이렇게 노인분들이 힘든줄 몰랐습니다. 항상 이러시다니 도와드려야 겠다고 생각 했습니다. 손이 떨리고 몸이 무거운 노인분들을 위해 앞으로는 길을 가다가도 휠체어를 밀어드리거나 짐을 들어드려야 겠습니다. 

 정O민

평소에 수업시간에 배웠던 노인과 장애우를 위해 많은 제품들이 있다고 배웠지만, 실제로 사용을 하고 있는지 몰랐는데 새로 알게되었고, 특히 욕실에서 쓰는 제품들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적용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O원

노인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몸을 움직이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처음 느껴본것 같다. 평소에 노인들을 보면 앞으로는 도와드려야 겠다. 

 나O나

평소 생활할때 어려웠던점을 크게 느끼지 못하여서 다른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못했는데, 오늘 노인체험을 하면서 불편한것도 많이 생각나고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것도 많았다. 식탁용품이나 높이조절이 가능한 것은 매우 좋다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