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월 1주차 생애체험 후기입니다.2017-02-03 17:22
작성자

 

 

 

​학생들이 설문지에 직접 작성한 생애체험 소감입니다^^ 

* 인터넷익스플로러로 페이지를 실행할 경우 화면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한O소

 노인분들을 위한 시설이나 용품 같은 것들이 내가 생각했던거 보다 되게 많고 다양해서 새로운 사실을 안 것 같다. 

 김O서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노인체험을 하고 생활해보니 노인분들이 힘드셨을텐데 관심을 갖지 않은 것이 마음에 걸렸고, 내가 체험했던 것들이 일상생활에도 더 참여되기를 빌고 세대격차 완화를 위한 교육이었다고 생각한다. 

 홍O비

 친절하신 선생님들과 노인생애체험을 했는데 생애체험 봉사활동을 신청한 것이 후회되지 않았고 친구와 다시 오고 싶고 높낮이 조절 싱크대가 신기했다. 

 장O인

 체험하면서 모두 처음 접하게되어 신기했고, 느끼는 부분이 많았다. 일본에서 먼저 발명한 물품들이 아직 한국에선 보편화가 되지 않았지만 화장실에서 거울이 기울게 배치되어있는건 내가 실현할 수 있을 것 같다. 어르신들을 위해 노력해보고 싶다. 

 신O우

 노인체험을 할때 되게 힘들었는데 그만큼 노인분들이 힘드시다는거 같아서 참고 했다. 많은 것을 알려주시고 선생님들도 모두 친절하셔서 재밌었다. 

 김O지

 첨에 강의를 들으면서 경로효친사상이라는 것을 알고 체험 할때는 관찰, 비교, 기억을 하면서 열심히 듣고 참여했다. 

 박O희

 모래주머니와 여러 장비를 착용해보니까 생각보다 더 불편했고, 세면대 높낮이 조절과 3가지 종류의 문손잡이같이 원래 보았던 경험이 있지만 노인을 배려하기 위함이 있다는 것을 몰랐는데 용도를 전보다 잘 알게 되어서 보람있었다. 처음보는 물품도 많았는데 정말 신기하고 유용한 시간이었다.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린다. 

 안O진

 평소에 내가 알지 못했던 노인들의 삶을 알 수 있었고 즐거웠다. 앞으로 휠체어를 타는 사람이 있으면 도와줘야겠다는 생각과 할아버지들에게 더욱 잘해드려야겠다라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유O진

 평소에 노인분들을 보면 그냥 별 생각없이 지나치고는 했는데 지금 경험해보니 그냥 가만히 앉아있기만 해도 힘들었고, 또 놀란것은 손가락 근육을 키울 수 있는 도구들이 있다는 것이었다. 

 오O영

 언젠가 노인이 될 나에게 정말 좋은 내용이었고 할머니, 할아버지분들을 많이 도와드려야겠다. 내가 늙으면 더 좋은 시설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 

 정O하

 정말로 노인분들이 몸이 이렇게 불편하신지 전혀 알지 못해서 조금 죄송한 것을 느끼게 됐고, 이렇게 선생님들께서 시설들을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니까 훨씬 더 신기하고 편리해보였다. 최고의 봉사였고, 노인분들에게 더욱 더 공경해야겠다고 생각한다. 

 민O슬

 체험하면서 나에게도 유용할 것 같다고 생각한 것들이 몇몇개 있었다. 그리고 평소엔 잘 몰랐지만 노인분들이 이렇게 힘들다는 것을 체험하면서 알게된 것 같다. 체험하면서 제일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은게 사워용 의자였으며 현관벨의 위치는 지금까지 한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 참신한 것 같다. 

 장O윤

 우리 외할아버지께서 식사에 어려움을 느끼시는데 기능성 식탁 용품을 장만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부모님이 나이가 들으셨을때에도 마련해드리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