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7월 4주차 생애체험 후기입니다.2017-08-01 10:51
작성자

 

  ​학생들이 설문지에 직접 작성한 생애체험 소감입니다^^ 

* 인터넷익스플로러로 페이지를 실행할 경우 화면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김O원

노인분들을 위한 용품과 시설이 이렇게 많았다는 것에 놀랐고 이런 것들이 대중화되고 공공시설에 많이 설치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O진

정말 힘드시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할머니 할아버지께 더욱 잘해드리고 앞으로 부모님이 나이가 들어도 더욱 잘 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O영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데 이렇게 힘든지 몰랐고 더 나은 발명품들이 발명되어서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사셨으면 좋겠다.

 진O경

정말 노인 분들이 불편한 곳이 많고, 그것을 나아지게 해주는 좋은 용품들이 많은 것을 보았다. 내가 더 좋은 개발을 해서 노인분들을 편하게 해드리고 싶다. 

 채O린

노인과 장애우를 위한 소품 등이 신기했고, 불편한 그들의 삶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노인과 장애우의 불편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생애체험을 하고 난 후 그들의 불편함을 알았고,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느꼈다. 건강한 나의 모습이 감사했다. 앞으로 노인과 장애우를 보면 지나치지 않고 그들을 존중해주는 선에서 도움을 주려 노력할 것이다. 

 강O윤

힘드신 할머니 할아버지를 조금이라도 더 도와드리고, 자주 찾아뵙진 못해도 연락도 자주 해서 좀 더 힘이 되고 싶다. 손가락 운동 같은 거 하는 거랑 책 넘기는 도구는 나도 구매해서 드려보고 싶다. 

 김O망

노인 분들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직접 체험해보니 앞으로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해 많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기능성 식탁용품이 신기했고 편해보여 나도 할머니 할아버지께 해드리고 싶다. 

 신O은

현재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데 평소 할머니께서 하기 힘들어 하셨던 일을 왜 힘들어 하시는지 이해할 수 없었는데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이O호

평소 노인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것을 잊고 노인의 고충에 대해 알고 나니 도와드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박O현

주변에서 노인을 많이 보았는데, 그때마다 힘드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늘 체험해 본 후 노인들이 얼마나 힘드실지 가늠하게 되었다. 앞으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보면 많이 도와드려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유O영

봉사활동을 위해 한시간 조금 넘게 체험했지만 몸이 무겁고 힘들었다. 앞으로 조부모님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김O영

할머니와 함께 살면서 어느정도 알고있다고 생각하였으나 현관벨의 위치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못했기에 새롭게 알게되어 집에 적용을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O원

노인을 위한 욕실용품은 노인이 아니더라도 일반인들도 욕실바닥이 미끄럽고 잡을 데가 없어 넘어지곤 한다. 그래서 이러한 욕실용품을 설치를 하면 넘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 같다. 

 임O성

생애체험이라기 보단 노인을 위한 최첨단 기구 체험인 듯하여 과학에 소질이 있어서 발명을 잘하는 나도 한번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임O택

세면대나 책상이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은 되게 편할 것 같고, 나도 손이 건조해 책이 잘 안넘어갈 때가 있는데 그에 맞는 용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 할머니에게도 소개해 드려보고 싶다. 

 정O진

내가 알지 못했던 노인들을 위한 획기적인 발명품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특히 휠체어는 한번도 타보지 못했던 것이라 신기하고 또 무서웠다. 오늘 노인체험은 참 좋은 경험인거 같다. 기회가 되면 또 해보고 싶다. 

 송O영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힘들었고 제 주변 할머니 할아버지께 드리고 싶은 물건도 굉장히 많았다. (나도 가지고 싶은게 많았고) 아직 내가 모르는 것이 더 있을까 하는 의문도 가지게 되었다. 

 강O은

단추 풀렀다 잠그기 같은 걸로 할머니, 할아버지가 손 운동을 하게 해주고 싶다. 휠체어도 타보니까 의외로 힘든걸 알게 되어 장애인 분들을 도와드려야겠다. 

 안O환

평소에는 잘 알지 못했지만 이번 체험을 통해 노인분들은 불편한 점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고 앞으로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도와줘야겠다고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김O현

노인분들의 생활을 체험해보니 노인분들을 잘 이해하고, 공경하는 마음이 깊어진 것 같아서 뿌듯하다. 기능성 생활 소품은 할머니께 선물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특히 주방용품이나 싱크대 높이 조절, 주방의 거울은 새롭고 신기했다.

 유O수

체험을 하며 노인 분들이 생활하며 힘든 점에 대해 더욱 많이 알게 되었고 그에 대한 많은 해결 방안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도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해 손 근육을 길러주는 용품을 선물 해드려야겠다. 

 김O주

며칠 전 뉴스에서 한 노인이 신호등을 잘못 보고 길을 건넜다 즉사했다는 뉴스를 우연히 보게 되었다. 그때는 왜 길을 건넜는지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지금 강의를 듣고나니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이해가 갔다. 일상생활에서 노인분들을 볼 때 내가 좀 더 신경써서 도와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O준

우선 현대사회를 노인들이 살게 됨으로써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생각 되었는데 어르신 보조 용품이 많아진 것에 고마움을, 한편으로는 다행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핸드레일의 경우 노인뿐 아니라 장애인들에게까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서O교

싱크대 높이 조절 기능과 조리용 거울, 일반인들도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조리할 때 유용할 거라 생각한다. 벨의 위치를 사람에 따라 3군데에 따로 설치한다는 것도 흥미로웠다. 

 이O연

휠체어를 타는 것이 매우 힘들다는 것을 느꼈고 하나만 찼는데도 몸이 무겁고 거동하기 힘들고 깁스 착용으로 팔을 구부리는 것이 불편했다. 노인들이 얼마나 힘든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지 이해가 되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