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월 3주차 생애체험 후기입니다.2017-01-25 10:10
작성자



 

 

 

   학생들이 설문지에 직접 작성한 생애체험 소감입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로 페이지를 실행할 경우 화면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남O화

 체험을 하고나서 어르신들에게 유용한 물건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O현

 체험을 해보니 평소 알지 못했던 불편함을 알게 되어서 할아버지, 할머니께 더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할머니가 오시면 노래도 틀어주고 같이 운동도 하면서 잘 도와드려야겠다. 

  이O호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을 때 여러 기능성 식탁 용품을 통해 쉽게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유용한 것 같고 높이 조절도 가능해서 편리할 것 같다. 앞으로도 노인 공경을 많이 해야겠다. 

 심OO엘

 이제부터 노인과 장애우를 보면 도와주어야 된다고 생각을 했다. 이렇게 체험하는 것도 좋았고 체험을 통해 대상을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배려할 수 있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O진

  평소에나 자신이 세수를 하거나 허리를 굽혀 세면대나 싱크대를 사용할 때 힘들었는데, 이 체험을 하고 새롭게 만들어진 물건들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다. 

 이O빈

  평소에 몰랐던 용품에 대해 알게 되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고 할머니, 할아버지가 이렇게 힘들게 사시고 계시는지 몰랐다. 앞으로라도 할머니, 할아버지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손녀로 남고 싶다. 모든 할머니, 할아버지가 힘 내셨으면 좋겠다.  

 김O진

  모르던 것을 알게 되었고, 휠체어를 끄는 것은 힘들다고 느꼈다. 앞으로 몸이 불편하신 분과 노인 분들을 도와드려야 겠다.

 성O영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면 이정도로 힘들구나라는 심정을 깨달았고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도구가 있다는게 좋았다. 나도 할머니가 되어서 이런 것들을 사용해서 편리하게 살아야겠다.

  한O빈

  내가 노인이 되어 체험을 해보니까 노인분들은 이렇게 잠깐 체험을 하는 것도힘든데 항상 이렇게 생활하신다니 정말 어려우실 것 같다고 생각했고, 앞으로 길을 가다 힘들어하시는 노인분들을 보면 꼭 도와드려야겠다는 생각이 정말 크게 들었다.

 박O수

  이 체험을 하고 나서 생활속에서의 불편함을 이런 물품들로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은 다행이다. 나중에 나이가 들면 오늘의 경험을 잘 살려서 살고 싶다.

  최O호

 노인들이 휠체어를 탈 때 몇가지 주의사항이나 방법을 알고 타고 그 주의사항을 안지키면 위험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김O수

  생각보다 실생활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많아서 신기했고, 나중에 악력 강화 운동기구나 노인을 위한 수저 등은 정말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

  맹O영

  처음에는 시간 채우려고 왔는데 막상 와서 해보니까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이 힘드시고 몸이 잘 안움직인다는 걸 알았고, 앞으로 거동이 불편하신 우리 할아버지의 손을 많이 잡아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